JCH SSO 멤버 및 통합 브랜드 이용 통합 약관

JCH SSO 멤버 및 통합 브랜드 이용 통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이씨현시스템(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비롯, 회원의 JCH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본 서비스 : 판매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콘텐츠 등을 본 약관에 명시한 조건에 따라 구매 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중개 서비스 및 관련 정보 제공 유통 서비스
2) "JCH SSO 멤버" (이하 "회원") : JCH 멤버스, 드론팁, VIVESTORE, DRONE FLY, 브랜드 사이트 등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본 약관이 제공하는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SSO(Single Sign On, 회원 통합 시스템)를 통해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
3) "JCH SSO 멤버 서비스" (이하 "서비스") : 회원으로 가입하고 JCH 아이디를 생성하면, 다른 개별 서비스에 가입할 때도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회원 인증, 회원 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4) 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의 조합("JCH SSO 멤버 서비스" 방침에 따라 1인 1아이디를 제공)
5)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 문자의 조합.
- 보호 등급 (하) : 영문 + 숫자 조합
- 보호 등급 (중) : 영문 + 숫자 + 특수문자 조합
- 보호 등급 (상) : 영문 + 숫자 + 특수문자 + 대문자 조합
- 단, DroneFly App의 경우 스마트폰 편의(간편 가입)에 따라 영문 + 숫자 + 특수문자 7자 이상으로 조합
6)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
7) 상품 :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춰 판매 회원이 판매 또는 프로모션 진행을 위해 등록한 실물 상품, 콘텐츠 등의 총칭
8) 판매 회원 :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개인이나 법인 고객
9) 구매 회원 :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거나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
10) 운영자 :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자
11) 게시물 :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본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 문자, 소리, 화상, 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12) 문자 메시지(SMS) 인증 : 회사가 고객의 이동 전화로 문자 메시지(SMS) 난수를 발송했을 때 고객이 수신한 해당 번호를 인증 페이지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
13) 본인 인증 : 회원의 이름과 본인 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외국인 회원은 이름과 외국인 등록번호, 사업자 회원은 상호와 사업자 등록번호)가 일치하는 지 확인하는 절차
14) 이메일(E-Mail) 인증 : 회사가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E-Mail) 주소로 인증 이메일(E-Mail)을 발송하고, 고객이 해당 이메일(E-Mail)을 통해 본 서비스에 접속하도록 함으로써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E-Mail) 주소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절차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본 서비스의 대표 홈페이지 (https://members.jch.kr) 이하 "JCH 멤버스") 또는 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됩니다.
3. 본 약관은 회사의 필요의 따라 개정이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 일자와 변경 사유를 밝혀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최소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E-Mail 통보
2) JCH 멤버스 (https://members.jch.kr) 내 공지
3) 스마트폰 App Push 알림
4)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 이를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4. 회사가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별도로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함에 따른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요구하면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하며,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을 인쇄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서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https://www.jchyun.com)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게재하는 내용도 본 서비스의 이용 계약 일부로 활용됩니다.

제5조 ("JCH SSO 멤버 서비스"의 서비스 개요)

1. 회사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JCH SSO 멤버 서비스"의 회원 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통합 회원 : 고객은 본인 인증을 통해 인증된 정보로 통합 회원으로 가입하여, 하나의 아이디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간편 회원 : NAVER 혹은 SNS 로그인을 통해 인증된 정보로 간편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인 인증 없이 본 약관에서 명시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JCH SSO 멤버 서비스"가 운영 되기 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회사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 등 추가 등록 절차를 완료하여야만 회사 서비스 이용 및 본 조 1항에 명시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 가입

제6조 (회원 가입)

1.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회원 가입을 제한합니다. 단, 허위로 가입 절차를 수행했을 때 발생하는 불이익과 기타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정해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관련 동의 등 주요 약관 항목에 동의 하여 "JCH SSO 멤버"의 회원 가입 절차를 밟습니다.
3.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 항목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기재할 항목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 중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선택 기재 항목 중 일부 항목은 상품 구매 및 이벤트 참여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문자메세지(SMS)인증" 또는 기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고객의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로 간주됩니다. 또한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고객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고객 명의의 인증 절차를 수행하거나 고객이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인증을 수행했을 때 발생하는 불이익과 기타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 변경)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최신의 변경 사항을 회원 정보 페이지에서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고유 항목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2.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확인의 필요 등의 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회원의 요청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 탈퇴 시 프로모션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해 탈퇴일로부터 9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해 통보함으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원이 회원 아이디를 이용하여 특정 서비스에서 부정 적립, 부정 사용 등 부적절한 방법을 사용한 경우
- 부정 적립 :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 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본인 또는 부정 적립 동조자는 당 회사 또는 판매 회원의 회사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 부정 사용 : 당 회사나 판매 회원의 회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다른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임의로 사용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본 서비스 이용 시 기재된 법령이나 본 약관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 혹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JCH SSO 멤버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이용 중인 서비스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서비스의 자격 상실 사유 발생
7) 사회통념상 " JCH SSO 멤버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3. 본 조 제 2 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JCH SSO 멤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본 조 제 1 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 2 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탈퇴 요청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 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 됩니다.
2) 회원 자격 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5. 본 조 제 1 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 2 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내용 및 요건)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 :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판매 관련 지원 서비스
나.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다. 계약 체결, 결제 대행 서비스
라. 상품 검색 정보 서비스
마.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바. 본 서비스의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는 구매 회원이 구매하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상품구매방법, 서비스 제공 방법 등이 달라질 수 있어, 그에 따라 판매 회원 회사의 디지털 콘텐츠 중개 서비스를 안내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내용은 별도로 정하여 공지합니다.
3. 판매 회원이 판매하는 상품이 특정한 사유가 있으면 회사는 판매 상품을 삭제 또는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대리 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구매 회원과 판매 회원 간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만 하며, 구매 회원 또는 판매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간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서 회사는 판매자로써 책임을 다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 회원과 판매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 회원 또는 판매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1. 회원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날로부터 본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본 서비스를 종료할 때까지 유지 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항목으로 나누어 각각의 항목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그럴 때에는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2조 (상품의 구매)

1. 회사는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판매 회원의 성명, 상호, 주소와 함께 판매 상품에 대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정보를 회원에게 미리 안내 합니다.
2.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본 조 제1항의 사항 및 판매 회원이 홈페이지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구매 계약은 회원이 판매 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고 구매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했을 때 체결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상품 판매 대금을 결제할 방법을 제공합니다.
5. 상품 판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 회원이 입력한 정보와 그 정보에 따른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6. 회사는 구매 회원의 상품 구매 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구매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 회사는 구매 회원이 상품 판매 대금을 결제할 때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계약 체결 후 법정 대리인이 추인하지 않으면 민법상 취소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민법상 취소권이 제한될 때(미성년자가 성년자의 주민등록번호, 결제 정보 등을 회사에 제공하여 성년으로 믿게 한 경우 등)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상품의 결제)

1. 판매 회원은 상품의 가격을 정하며, 회사는 판매 회원의 상품 가격 결정에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2. 구매 회원은 판매 회원에게 상품 판매 대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단, 회사는 판매 회원을 위하여 상품 판매 대금의 수령을 대행할 수 있습니다.
3. 구매 회원이 상품을 결제할 때는 결제 대행사에 지급해야 하는 결제 대행 수수료를 포함하여 결제합니다. 결제 대행 수수료는 결제 대행사가 구매 회원이 상품을 결제하는 데 드는 비용입니다.
4.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본 조 제1항과 제2항에 규정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

1.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볼 수 없는 경우, 구매 회원은 이미 구매 완료된 상품이라도 회사의 고객 센터, 마이 페이지의 고객센터 메뉴(Q&A)에 청약 철회, 환불 요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해당 요청을 판매 회원에게 전달하며 판매 회원은 해당 요청을 심사하여 그 결과를 구매 회원과 회사에 통보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면 청약 철회 등을 요청하는 구매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에 대한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청약 철회, 환급 요청 기간은 관련 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기간을 따르며, 구체적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료 상품을 공급받은 날 또는 상품 공급에 대한 계약서, 통지 등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2) 공급된 상품의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었을 때에는 해당 상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4. 본 조 제1항에 따라 청약을 철회한 구매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을 반환해야 합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5항에 따라 관련 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기간 내에 지급받은 상품 대금이 있으면 환급하여야 하며, 이때 구매 회원이 해당 상품을 이용하여 얻은 이익이 있으면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구매 회원에게 대금을 환급할 때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할 수 없을 때에는 대안을 제시하며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15조 (상품의 하자 등으로 인한 회원의 구매 계약 해지)

1. 구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개별 상품의 구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필요하면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입증할 자료를 구매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상품의 제공 시기가 있었으나 그 제공 시기까지 상품이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하자 있는 상품을 제공하여 구매 회원이 이용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기타 법률에 규정되어 있거나 당사자가 합의한 경우
2. 구매 회원이 본 조 제1항 1호 또는 2호의 사유로 개별 상품에 대한 이용 계약을 해지하려면 하자 없는 상품을 제공하도록 요구해야 합니다. 다만, 구매 회원이 해당 상품의 제공 시기에 상품을 받지 않아 그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었거나 회사가 미리 상품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밝혔을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3. 구매 회원이 회사의 고의, 과실 등 귀책사유로 본 조에 따라 개별 상품 구매 계약을 해지했을 때는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으면 그렇지 않습니다.
4. 본 조 각 항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고시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의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 등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트래픽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본 서비스를 중단할 때에는 제25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합니다. 다만,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본 서비스가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되어 회사가 미리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대여료)

1. 회사는 본 서비스 중 일부 특정 서비스 또는 상품을 제공할 때 대여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대여료는 본 조 및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 우편, 문자메시지(SMS/MMS), SNS 알림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E-mail), 서신 우편, 문자메시지(SMS/MMS), SNS 알림 메시지, 텔레마케팅(TM)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 광고주와 교신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를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사전 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본 조 제2항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와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과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을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해야 합니다.

제20조 (상품의 지적 재산권)

1. 판매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저작권과 기타 지적 재산권은 판매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상품이 타인의 저작권과 기타 권리를 침해했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판매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구매 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해 판매 회원으로부터 상품의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이며, 상품의 저작권과 기타 지적 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 회원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의 무단 복제, 전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3. 구매 회원은 구매한 상품을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그 관련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에서만 이용할 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본 서비스를 홍보할 목적으로 미디어, SNS 등에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게제하게 할 때에는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가입을 탈퇴하거나 본 약관에 따른 적법한 사유로 회원의 이용계약이 해지되었을 때에는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6.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본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2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이버 머니, 캐쉬,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JCH SSO 멤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가입한 개별 서비스와 포인트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연동 정책은 개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과 관련된 이용약관 또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포인트 제휴업체와 회원이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ID) 및 회원 식별에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일 때에는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포인트 사용을 위해 등록된 비밀번호 등]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되면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아이디(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포인트 중 유상 포인트(회원이 대가를 주고 구매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 종료일로부터 최소 30일 전까지 제25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통지 후 종료일까지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잔여 유상 포인트에 대하여 회원의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하며, 서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관련하여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처리 관련 내용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 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를 받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요청이 있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렵다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본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사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 때문에 발생했을 때에만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정됩니다. 다만, 특별한 사정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다면 회사는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한 법규를 준수 합니다.

제2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판매 부적합 상품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이용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때 거짓된 정보를 적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5)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7)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8)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9)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10)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11)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2)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13)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부호, 문자, 소리, 화상, 동영상 등과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고, 수신자의 명시 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도 불구하고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5) 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등록, 판매,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17) 본 서비스의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행위
1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본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전송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했을 때 회사는 미리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E-mail)로 해당 내용을 통보하며, 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할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8.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회원이 상품의 결제를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그 신용카드 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사가 발급한 이메일(E-mail) 주소 또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 또는 문자메시지(SMS), SNS 알림 메시지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본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제2조에 명시된 본 서비스를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본인인증을 통해 가입하는 통합회원 서비스와 SNS계정을 통해 가입하는 간편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회원 아이디와 간편회원 아이디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고객의 정보 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되는 정보와 관련된 구체적인 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JCH SSO 멤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고객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목적을 고지하고 별도 수집 약관을 통해 동의를 받으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본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계약을 이행하고자 서비스 공급자에게 거래 내역, 정산 내역 제공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
- 법률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5.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가 정정될 때까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를 따르며, 고객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 되거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목적이 달성될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사전에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동의를 받은 보유 기간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보유 기간 동안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필요 시,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내용을 사전에 통지한 후 업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8조 (이용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본인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하며, 거래를 철회하거나 취소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탈퇴로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책임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의 불법과 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6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ID),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는 제24조 제1항 위반 등을 이유로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와 내용을 통지합니다. 다만, 제25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서 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먼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2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면, 회사는 즉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환급과 관련하여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면 회사는 회원의 계약 해지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본 조 제2항에 해당하면 회원에게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하고,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할 수 없을 때에는 대안을 제시하고 구매회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제29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과,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30조 (손해배상)

1.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통상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원이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다면 회원은 그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사는 우선 이의를 제기한 제3자에게 대응하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 비용과 손해가 발생한다면 회사는 그것과 관련하여 해당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3.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통신판매업자로서 판매한 상품의 하자 등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이를 배상하며, 그 방법과 절차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고시 등을 따릅니다.

제3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본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기인한 본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이 기대하는 수익을 잃은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것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상품 또는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분쟁의 해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 또는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분쟁 조정 기구 등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1항, 제2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변경일) 2018년 4월 30일 일부 수정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