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H SSO 멤버 및 통합 브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JCH SSO 멤버 및 통합 브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 제이씨현시스템(이하 “회사”)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소중하게 여기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을 때에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정보보호를 가장 소중하게 여기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 규정을 지키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노력하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언제나 쉽게 보실 수 있도록 대표 홈페이지(https://members.jch.kr/) 첫 화면 또는 본 서비스 가입 화면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5)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률과 규정이 바뀌거나 내부 운영 방침이 바뀌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때에는 개정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제이씨현시스템㈜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합니다.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 기간
회원 관리 및 본인 확인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 성명, 생년월일, 배송 주소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보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방지 등 접속 IP 정보,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이용시간/이용사이트/포인트/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결제 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해지 기록, 접속로그, 쿠키(Cookie)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보관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 서비스 장애, 시스템 점검, 약관 변경, 서비스 이용내역,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등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 관련 상담, 불만 처리, 포인트 등 이용 안내/유의 사항 공지 사항 전달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보관
회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고객의 관심에 부합하는 서비스와 이벤트 기획 및 개인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 목적 수집한 모든 정보 항목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보관
상품구입(쇼핑)에 따른 배송 및 배송정보 확인, 불러오기 기능 제공 이름, 연락처, 배송 주소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보관
귀하는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시 거부한 내용에 대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홈페이지·휴대전화·디지털 기기·드론플라이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가입 절차, 상담 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를 비롯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 휴대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업무 처리를 위하여 해당 업체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개인정보 위탁협약서 등에 규정하고, 이를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인정보 처리 위탁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사 위탁 목적
CS이노베이션 상품구입(쇼핑)에 따른 택배 배송
㈜솔레오 드론팁(DroneTip) 쇼핑몰 서버 위탁 운영
브이알팁(VRTip) 쇼핑몰 서버 위탁 운영
제이씨에이치온비즈(주) 드론팁(DroneTip) 쇼핑몰 운영
브이알팁(VRTip) 쇼핑몰 운영
(주)엔에이치엔에이스(NHN ACE) 생성정보 분석 툴을 통한 온라인상의 이용자 행태정보 수집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전송 목적으로 허용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등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하고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이메일(E-mail)로 연락하면 회사는 이를 바로 조치합니다.
2) 회원이 회사에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였다면,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다면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회원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 “탈퇴하기”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면 회사는 바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동의를 철회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하였을 때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바로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드폰플라이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할지라도 동의 철회(회원 탈퇴)가 진행하지 않으므로, 철회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동의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회원 탈퇴)를 회원가입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보유·이용되며, 회원 탈퇴 시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이나 불법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후 6개월 동안 회원 가입 때 동의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하여 본인만이 알 수 있게 되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회원의 본 서비스 회원 탈퇴 이후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등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으면,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에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별적으로 고객님의 동의를 얻었을 때는 약속한 보유기간
나.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아이피 주소(IP Address) 등: 최소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법)
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마.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법)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및 시점
고객님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보호 사유(1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단,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이나 불법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하기 위하여 탈퇴 후 6개월간 회원 정보 데이터를 보관하며 그 이후에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2)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게 하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의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회사로부터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거짓된 정보를 입력했을 때에는 회원자격을 잃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있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 정보통신망법등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1) 회사가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E-mail),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 등으로 해당 사항을 통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2) 타인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하는 것을 위탁할 때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해당 사항을 공개합니다.
3)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 이메일(E-mail)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해당 내용을 통지합니다. 다만, 서면, 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할 경우 회사의 과실 없이 회원의 연락처를 알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천재·지변, 그 밖의 정당한 사유로 홈페이지에 게시하기가 어려울 때에는 2곳 이상의 일반 일간신문(회원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반 일간신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1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본 서비스에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나.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작스럽게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제공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서버마다 침입 차단 시스템과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는 등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주요 시스템과 설비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아 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라.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바. 회사는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물리적·논리적으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아. 회사는 신규직원을 채용할 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 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대로 이행하고 지키는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 회사는 직원이 퇴직할 때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하거나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차.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회원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께 제공할 때에는 해당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조치를 합니다.
카.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을 피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타.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때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는 반드시 로그아웃한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 회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파.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회원께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가.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 개인정보처리담당자: jig@jch.kr
- 전화번호: 국번 없이 1577-3367(유료)
나. 사이버상담: 본 서비스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메뉴의 Q&A 코너상담/안내에서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2) 이메일(E-mail)이나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 토요일, 일요일 등 주말은 제외됩니다.
3) 이 밖에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면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118
- URL: http://privacy.kisa.or.kr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02-3480-3571
- 이메일: cybercid@spo.go.kr
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국번없이) 182
- URL: cyberbureau.police.go.kr

1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여기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 때문에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해 정보가 훼손되었거나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로 말미암아 각종 분쟁이 일어났을 때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고,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와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E-mail)로 연락해 주세요.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김경태 부장
- 이메일: jig@jch.kr
- 전화번호: 1577-3367(유료)

15.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E-mail)로 전송할 때에는 미리 고객으로부터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를 얻고 이메일(E-mail)의 제목란과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회원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이메일(E-mail)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이메일(E-mail)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광고성 정보를 App. PUSH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고 App. PUSH의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회원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App. PUSH 본문란 : ‘(광고)’ 라는 문구를 본문 맨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합니다.
3)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 이동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등 이메일(E-mail), app push 이외의 방법으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6. 서비스이용로그 및 기기에서 생성된 정보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이용로그를 이용자의 기기에서 제공되는 생성정보(광고식별자 등 개인의 식별성이 제거된 정보)를 기준으로 수집하며, 이용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정보와 결합하지 않습니다.

17. 알릴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6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이나 보안기술이 변경되어 내용이 추가, 삭제, 수정될 때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변경일) 2018년 4월 30일 일부 수정 시행. [원본 보기]
(변경일) 2018년 11월 14일 일부 수정 시행.